" a fatherless to the Father "

아빠가 없는 자에게 하나님을!

공지사항

YES Daddy는 아동복지시설로서 진정한 영적 부모를 찾아주게하는 비영리 기관입니다.

게시글 검색
가정형편에 헤어진 모녀… 경찰 도움으로 9년만에 상봉
예스대디 27.100.224.41
2017-04-19 09:22:40
▲ 경찰 도움으로 헤어진 지 9년 만에 상봉한 모녀가 서로를 부둥켜안고 있다. (오른쪽이 딸 A(15)양). 사진=인천 부평경찰서

9년 간 연락이 끊어졌던 어머니와 중학생 딸이 경찰의 도움으로 극적 만남을 이뤘다.

경찰은 경제적 빈곤 탓에 딸과 헤어진 뒤 찾을 용기를 내지 못한 어머니를 설득해 딸과의 만남을 성사시켰다.

18일 인천 부평경찰서에 따르면 중학교 3학년인 A(15)양은 9년 전, 가정불화와 경제적 사정으로 인해 6살 때 외할머니에게 맡겨졌다.

뇌병변 장애가 있던 어머니 B(44)씨와 시각 장애 1급인 아버지, A양, 어린 여동생은 이렇게 뿔뿔이 흩어졌다.

이후 2년 뒤 A양을 돌보던 외할머니가 세상을 떠나자 인천시 동구의 한 보육원에 맡겨졌다. 이후 부평지역 한 보육원으로 옮겨지면서 모녀간 연락은 끊기는 듯했다.

경찰은 4월초, 지역 내 보육원에 대한 점검을 하던 중 연락이 끊긴 어머니와 여동생을 찾고 싶다는 A양의 사연을 듣고 손을 걷어붙였다.

경찰은 어머니 B씨를 찾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다. 그의 주소지까지 확인했지만 장애를 갖고 부평지역 임대주택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던 B씨는 딸을 찾을 엄두를 내지 못했다.

경찰은 어떤 식으로 만남을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B씨를 설득해 만남을 제의해 9년 만에 극적으로 상봉을 이뤄냈다.

9년 만에 어머니 B씨의 집에서 함께 만난 모녀는 “언젠가 만날 수 있으리라고 막연하게 상상만 하고 있었는데 경찰이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해줘 감사하다”며 부둥켜안고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김상우기자/theexodus@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Viewe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열기 닫기

Y.E.S Daddy

상단으로 바로가기